logo


2008.12.31 23:52

제 2회 특강 후기

조회 수 3601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Extra Form
후기종류 특강
참가이유 akeft의 물리적 효과를 알아보기 위해서
안녕하세요.
저는 멀리 부산에서 AKEFT의 물리적인 효과를 실험하기 위해서 특강을 들었던 사람입니다.
우선은 연말에 긴 휴가기간이 있었기에 특강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맞이한 것 같습니다.
저는 2004년경 대학시절에 어떤 인간관계적 문제, 미래 진로에 대한 문제와 잘 풀리지 않는 뭔가를 해결하기 위해서 대학공부는 접어두고 최근까지 심리학을 깊게 파고들었었습니다. 그냥 닥치는데로 책을 읽으면서 서서히 제 안의 문제를 점점 해결해 나갔죠. 어느정도 해결됐다고 생각할 시점이 바로 2008년 가을들어서 입니다. 벼가 고개를 숙이고 곡식이 익는 계절인 만큼 이상한 가을 분위기에 갑작스러운 "깨달음"이랄까요?
말 그대로 자연의 이치처럼 가을분위기와 깨달음의 분위기가 한테 얽혀서 새로운 인간으로 탈바꿈 된 기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시간적, 심리적 여유를 가지며 에너지, 영성, 두뇌에 관한 자료를 연구하는 과정에서 우연히 AKEFT를 알게 되었죠.
심리학을 공부하기 시작한 2004년부터 2008년 지금 이무렵까지 무려 4년이나 저 자신의 문제에 대해서 매달려 온 시간을 생각하면 지름길을 놔두고 빙빙거리며 돌아온 셈이죠. 물론 아직 AKEFT가  널리 알려지지 않았지만, 특강을 들으면서 한 사람의 문제를 아주 쉽게 찾아내고 치료하는 과정과 그러한 설명을 들으니 과연 확신이 갔습니다. AKEFT는 이제까지 제가 공부하고 겪은 경험과 접근법상만 다를 뿐 실재 내담자를 치료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심리적, 외부적인 반응은 같더라구요. 정말 기억을 더듬어 말 못하던 시절로 거슬러 올라가며 저절로 눈물이 나는 현상도 동일했습니다. 그리고 과거의 문제가 점점 해결됨에 따라 두뇌구조가 변하는 것도 느꼈죠. 이제 전전두엽의 열린고리(OPEN -LOOP)를 통해 오고가는 미묘한 감정의 전선도 실재 아주 민감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자연스러움님의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에 또한번 확신하게 되었죠.

그리고 저 역시 성인기 이전에 상당한 코어이슈 사건들이 있었다는 걸 본 특강을 계기로 스스로 해석할 수 있었습니다.
AKEFT는 저와 접근법만 달랐을 뿐 아주 혁명적인 심리치료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는 12/27일 특강 후 개인 세션을 받을만큼 절실하게 해야겠다라고는 느끼지 못했지만, 아마 좀 더 일찍 만났었다면 회사는 둘째치고 AKEFT에 집중했을 겁니다.   
이미 지난 11월 단 이틀만에 AKEFT.COM의 모든 자료를 보고, 읽었기 때문에 실재 특강 당일에는 문화?적 거부감 없이 자연스러움님과 성공해탈님의 강의 편안한 마음으로 흡수 할 수 있었습니다. (전날 과음으로 두통이 있었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많은 사람들이 내적상처를 입은 채 살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과거에도 그래왔지만, 아직까지도 여전히 이루어지고 있는 전제군주적인 교육방식을 보고있느라면 참 안타깝습니다. 또한 다양한 외부적인 압력이 무력감을 학습시키기 때문에 무엇보다 그 사건의 이슈를 찾아내는 게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 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걸 인식해야 하겠죠. 

아무튼 이번 특강을 계기로 AKEFT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고, 무엇보다 이 사회에 필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오랜 연구와 실험으로 내면아이의 상처를 치유해 주시는 자연스러움님과 성공해탈님께 존경을 표합니다. 언젠가 또다른 계기가 생기면 저 역시 이런 일을 하고싶네요. 감사합니다.
?
  • ?
    [레벨:2]성공해탈 2009.01.01 16:09
    Peacebrain님, 정말로 멋진 후기를 올려 주시니, 제가 감개무량하네요..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사실 심리학을 전공하지는 않았지만, 제 문제를 해결하고자 나름대로 마음공부 등을 하다가 AKEFT를 만나 완전히 새로운 사람으로 거듭났고, 그 경험을 통해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고 싶은 마음으로 이 일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조언과 도움 바라오며, 새해에 더 큰 성취와 축복이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멋진 후기 다시금 감사를 드립니다.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