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단계 세미나 후기

by 달봉스님 posted Apr 25, 20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세 번의 개인세션을 받았고 어제 1단계 세미나를 들었습니다.

개인세션을 받으면서 그 방법들의 배경은 무엇인지 알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그 갈망을 해소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세미나의 내용들은 크게 마음의 원리와 고통을 벗어나는 방법으로 이해하였습니다. 

오래전부터 저는 마음의 작동원리를 알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저의 문제점들과 내면의 고통을 없애줄 방법을 찾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그 답들을 찾아 헤매어 왔지만 마음은 혼란스러운 상태였고 내면의 고통은 계속되었고 몸도 많이 나빠졌습니다.

어제 세미나를 들으면서 제가 바라던 것들이 바로 여기에 있었구나 하는 기분이었습니다. 이해하지 못해서 답답했던 것들 그리고 어떻게 하면 거기서 벗어날 수 있을지 답을 몰라 절망스러웠던 기억들... 뇌를 이해한다거나 세상의 수많은 처방들을 따라하거나 굳은 결심을 한다거나... 해결되지는 않고 다만 한때의 위로거나 기만이었을 뿐인 그런 경험들... 그런데 어제는 속으로 얼마나 기쁘고 감탄스운지... 제가 원했던 것들이 다 여기에 있었네요. 진정으로 유익했습니다. 어떻게 감사의 마음을 드릴지요.

자가세션을 계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제 시작이군요. 그리고 세미나에 나왔던 여러 분야의 공부할 내용들에 대해 열심히 공부해나가야겠습니다. 그간 읽었던 책들도 다시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드리고 꼭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